One UI 홈 중단???!!!
제 현재 핸드폰은 갤럭시 S21이에요. 갑자기 6.0 업데이트 하라고 메시지가 떠서 별 생각없이 업데이트를 완료 했는데 이게 웬걸??
갑자기 One UI 홈 중단 메시지가 뜨면서 안되네요ㅠ 😱😱
밤 늦은 시각에 이런 오류가 발생해서 엄청 당황 후 폭풍 검색을 했어요.
설정에 들어가서 데이터, 캐시 삭제도 하고 재부팅도 하고 이것 저것 수정도 해봤는데 안되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가봐야지 하고 다음날을 기약했어요.
다음날 시간상 서비스센터는 못가고 혹시모를 초기화 대비 부랴부랴 스마트 스위치로 핸드폰 백업을 해놨어요.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번 더 삼성 멤버스 사이트에서 오류 관련 검색을 하다가 발견했어요.
-----------------------------------------------------------------------------------------------------
(1) 혹시 Good Lock의 Home Up 기능을 사용 중이시거나, 사용하셨던 적이 있으실까요? 만약 그러시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하여 보시고 정상 동작 하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Good Lock > Home UP 기능 ON (OFF 상태였다면, ON으로 전환해 주세요.)
2. Home UP > 폴더 > 폴더 배열 메뉴에서, 폴더 화면의 배열옵션을 3x4, 4x4 를 제외한 다른 옵션으로 선택
3. 홈 화면 설정을 다시 진입 시도
4. 정상적으로 진입이 된다면 이후, 홈화면 설정 > 폴더 구성에서 3x4, 4x4 중 원하는 배열로 옵션 변경
* 위의 오류는 현재 개선 진행중이며, 빠른 시일내에 수정 반영 예정입니다만, 당분간은 ' 홈 화면 설정 > 폴더 구성' 메뉴 에서는 Home Up을 통해서 제공되는 배열이 아닌 기본 배열 (3x4, 4x4)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2) 위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으시고, 계속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제 발생 직후에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를 전달해 주시면, 빠르게 원인을 파악해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로그 전송과 함께 오류 보내기' 는 아래와 같이 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 멤버스 앱 → 우측 하단의 + 버튼 → 오류 보내기'에서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시어 증상이 발생되는 세부 내용과 함께 전달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
저는 위에 1번처럼 굿락 기능 수정을 했더니 갑자기 앱 중단 증상없이 정상으로 작동했어요.
와우 올레~ 유레카~
서비스 센터 안가도 되서 급 마음의 안정을 되찾았어요.😆
여러 오류 해결 방법중에 올라와 있는 것들 다 해보고도 안되면 이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One UI 홈이 에러가 나면 삭제 할수 있는 어플도 아니고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거라서 오류에 속수무책이더라구요.
다행히 초기화 안하고, 오류가 해결되었어요. 휴~
이번에 6.0 업데이트 했다가 오류 나서 저같이 당황 하신 분들 있을지 몰라서 기록 남겨요.
댓글
댓글 쓰기